영화소개 / / 2023. 2. 4.

<아바타 : 물의 길> 줄거리 및 평가, 새로운 역사의 시작

728x90
반응형

아바타 : 물의 길 정보

영화 아바타 : 물의 길은 아바타 시리즈의 두 번째 영화이다. 전작 이후 무려 13년 만에 나온 후속작품이다. 따라서 사람들의 기대가 매우 컸었다. 코로나 19 팬데믹 이후 첫 번째의 천만 외화 영화이며, 두 번째 천만을 넘긴 영화이다. 업적이 증명하듯이 영화도 흥행에 성공을 했다. 영화의 촬영기간은 2017년 9월 25일부터 2020년 09월까지 진행되었다. 아바타 : 물의 길의 개봉일은 2022년 12월 14일 개봉했다. 무려 미국은 12월 16일에 개봉했다. 한국에서 더 먼저 개봉을 했다.

아바타 : 물의 길 줄거리

아바타 : 물의 길을 이해하기 위해선 전작 아바타는 봐야지 이해가 가능하다.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한 1편에 이어 유명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인 영화였다. 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게이트 윈슬렛 등의 배우들이 출연하고 존 랜도가 제작을 맡았다. 족장이 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는 네 자려를 갖는다. 나비족에 어울리며 잘 정착을 하며 지내다가 어느 날 인간들의 공격이 다시 시작되었다. 인간이 공격한 이유는 죽어가는 지구를 버리고 판도라로의 완전 이주가 목적이었다. 저항 세력 말살의 목표로 전작에서 사망한 보안 부대원들을 아바타로 부활시킨다. 그들은 제이크를 추적 자살하려 들고 제이크는 가족과 함께 숲을 떠나 멧카이나 부족으로 피난을 떠난다. 하지만 끝이 없는 보안 부대의 추격에 의해 멧카이나 부족과 함께 전쟁을 시작하게 된다. 마일스 쿼리치 대령은 자식들을 인질로 잡아 제이크 설리를 죽이려 하지만 결국 전쟁에서 패배를 한건 쿼리치 대령이었다. 사망한 네테이얌의 장례식을 치른 후 제이크와 보안 부대에 향한 대대적인 반격을 예고하고 영화는 끝이 난다.

아바타 : 물의 길 평가, 새로운 역사의 시작

메타스코어 100점 만점 중 67점 , 전문가 5점 만점 중 평점 4.2점을 받은 영화이다. 극 중에 바다를 표현하는 연출이 좋았으며 물에 관한 시작효과와 액션을 잘 뽑아냈다. 압도적인 영상미와 연출이 위대했다. 상당히 긴 러닝타임이었지만 이미지 환영과 환각을 위해 아깝지 않은 시간이었다. 하지만 초현실적인 배경과 달리 너무 지구와 유사한 바다의 느낌이라서 보다 영화가 현실적으로 느껴진다는 평가도 있었다. 지구 생물과도 너무 닮았다는 의견도 있으며, 외계행성의 느낌이 부족했다는 평가도 많았던 작품이다.

아바타 : 물의 길 사운드트랙

더 위켄드 아티스트의 Nothing Is Lost(You Give Me Strength)가 있다. 더 위켄드는 캐나다 출신의 가수로 전 장르를 통틀어 스포티파이 월간 청취자 수 1억명을 사상 처음으로 돌파한 이력이 있는 가수이다. 그리고 조 샐다나의 The Songcord도 있다. 그리고 사이먼 플랭글렌 아티스트의 Into the Water, Happiness Is Simple, A New Star, Converging Paths, Rescue and Loss, Family Is Our Fortress, Leaving Home, The Way of Water, Payakan, Mighty Eywa, Freinds, Cove of the Ancestors, The Tulkun Return, The Hunt, Na'vi Attack, Eclipse, Bad Parents, Knife Fight, From Darkness to Light, The Spirit Tree 노래가 있다. 사이먼 플랭그렌은 제임스 호너의 조수로 일을 해온 뮤지션이다. 제임스 호너는 제임스 카메론의 음악적 파트너였지만, 경비행기가 추락하는 사고로 이번 아바타 영화엔 프랭글렌이 참여하게 되었다. 플랭글렌은 영화 타이타닉에서도 연주자로 참여한 이력이 있으며, 제임스 호너 곁에서 연주자 및 편곡자 그리고 사운드 디자이너 일을 하면서 많이 성장한 아티스트이다. 

아바타 : 물의 길 흥행

이영화는 2022년도에 21.29억 달러를 벌었다. 전 세계적으로는 624,614,940 달러를 벌었다. 국가별 순위로는 북미, 중국, 프랑스, 독일, 대한민국, 이탈리아, 오스트레일리아, 멕시코, 브라질, 대만, 영국, 인도, 스페인, 일본 순서로 흥행했다. 손익분기점은 최소 15억 달러, 최대 20억 달러 이상이다. 다행히도 2023년 01월 22일 20억 달러 흥행을 돌파하여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3번째 20억 달러 흥행 돌파 영화가 되었다. 대한민국에선 아바타 1편이 1333만, 아바타 2편은 982만, 인터스텔라는 1034만 겨울왕국은 1030만을 기록했다. 영화 올빼미 이후로 5주 동안 1위를 했었다. 이후 2023년 3주차에 영화 교섭에게 1위를 빼앗겼다. 북미에선 무려 8주 차 북미 박스오피스에서 1위를 했었다. 2022년 50주 차부터 2023년 4주 차까지 1위를 하다가 똑똑똑 영화에게 1위를 내주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