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소개 / / 2023. 2. 4.

<아바타> 줄거리및 후기, 3D 영화의 표본

728x90
반응형

아바타 정보

영화 아바타의 감독은 제임스 카메론이다. 그의 다른 유명한 다른 작품으로는 터미네이터 시리즈, 타이타닉이 있다. 아바타는 유명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SF영화이자 아바타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으로 2009년 12월 17일에 한국에서 개봉했다. 현재 전 세계 박스 오피스 1위의 기록을 보유한 영화이다. 촬영기간은 2007년 4월 16일부터 2007년 12월 1일까지 진행되었다. 미국에서의 개봉은 2009년 12월 18일로 무려 하루 더 빨리 개봉했다. 최초 개봉 시의 상영 시간은 162분이었고, 스페셜 에디션판의 상영시간은 170분이다. 영화사에 새로운 획을 그은 작품이라는 애기가 많을 정도로 높은 평가를 받은 의미 있는 작품이다. 

아바타 줄거리

인간은 귀중한 자원이 풍부한 판도라 행성을 개발하려 한다. 판도라 행성은 거대 암석이 떠있고, 커다란 나무들이 밀림을 이루는 신비로운 행성이다. 그곳에서 지구에 필요한 자원을 재취하는 작업을 시작했는데 그 과정에서 판도라의 원주민인 나비족과 접촉하고 이들과 더 잘 교류하기 위해 서로의 DNA를 섞어 만든 인공 육체를 인간이 조종하는 아바타를 만들어낸다. 제이크 설리는 해병 출신의 하반신마비 장애인으로 아바타의 몸에 접속하여 임무를 완수하고자 했다. 작업 중 길을 잃은 제이크 설리는 오마티카야 부족의 전사 네이티리를 만나고, 에이와의 계시를 받아 오마티카야 부족에 동화되기 시작한다. 인간들은 그를 활용하여 나비족을 분석하여 침략할 계획을 세운다. 나비족에 동화가 되어버린 제이크 설리는 원래의 임무를 잊고 나비족을 도와 인간들과의 전쟁을 시작한다. 제이크는 토르크를 길들여 토르크 막토가 되어 나비족의 족장이 되고, 전쟁에서 승리한 나비족은 생존한 지구인들은 전부 지구로 돌려보낸다.

아바타 후기, 3D 영화의 교과서

이 영화가 유명한 이유는 독보적인 영상미와 3D 영화라는것이다. 3D 입체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했고 많은 사람들에게 3D영화 시장을 확대하는 데 성공한 작품이다. 또한 일부 다른 후기로는 스토리가 진부하다는 애기가 있다. 화려한 영상에 신경을 쓰고 스토리에는 신경을 쓰지 않았다는 주장이다. 기술력과 시나리오를 모두 만족하지 못했다는 평가도 있다. 그래도 아바타 이후에 개봉한 3D 영화는 모두 아바타와 비교를 당한다. 그만큼 3D기술력이 좋았던 작품이었고 앞으로도 계속 1위의 작품으로 기억될 것 같다. 또한 영화에 나오는 나비어 대사들도 대단히 인기가 있었다. 많은 팬들은 나비어 대사를 번역할 것들을 모아 정리하기도 했다. 

아바타 사운드트랙

영화의 사운드트랙은 제임스 호너가 맡았다. 제임스 호너 아티스트의 You Don't Dream in Cryo.., Jake Enters His Avartar World,Puure Spirits of the Forest, The Bioluminescence of the Night 노래가 있다. 또한 사람들이 많이 찾은 Becoming One of "The People",Becoming One with Neytiri, Jake's First Flight 노래가 있다.  요즘에도 많이 들리는 Scorched Earth, Quaritch, The Destruction of Hometree, Shutting Down Grace's Lab, Gathering All the Na'vi Clans for Battle, War 노래가 있다. 그리고 리오나 루이스 아티스트의 I See You(Theme from Avatar) 노래가 있다. Deluxe Edition Bonus Track으로 제임스 호너 아티스트의 노래가 더 있다. Pnadora, Viperwolves Attack, Great Leonoptryx, Escape Fron Hellgate, Healing Ceremony, The Death of Quaritch가 있다. 영화의 인기만큼 사운드트랙도 대단히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영화의 몽환적 분위기를 잘 살린 사운드트랙이라는 호평도 많았으며, 제임스 호너의 이름을 널리 알린 기회가 되었다. 

아바타 흥행

아바타의 인기는 정말로 대단하다. 역대 전 세계 박스 오피스 1위, 역대 북미 박스 오피스 4위, 역대 외화 박스 오피스 1위이다. 모든 타이틀에 역대라는 수식어가 붙는다. 아바타는 전 세계중 무려 8개의 나라에서 1억 달러 이상의 흥행 수익을 냈다. 대한민국에서 13,624,328명이 영화를 봤다. 29.23억 달러를 돌파한 영화이다. 역대 전 세게 20억 달러 돌파 영화로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작품이 2개나 있다. 아바타가 29.23억 달러, 2012년에 개봉한 타이나익이 22.01억 달러이다. 전 세계적으로 2,923,706,026 달러를 벌었으며 나라별 순위는 북미, 중국, 프랑스, 일본, 독일, 영국, 러시아, 스페인, 대한민국, 오스트레일리아 순서이다. 대한민국에선 무려 7주나 박스 오피스 1위를 했다. 또한 리마스터로 재개봉을 했을 때도 누적 관객수가 230,712명이나 된다. 리마스터의 누적 매출액은 3,895,090,540원이다. 리마스터마저도 대단히 흥행한 것을 알 수 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